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리뷰

부부의 세계 원작 '닥터 포스터' 비교 리뷰

요즘 화제의 드라마이죠! 부부의 세계!

개인적으로 저는 불륜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불륜 드라마를 안 좋아하는 저도 재밌을 정도로 잘 만들었더라고요.

요즘 부부의 세계 방송하는 금요일이 재일 기다려진답니다 ㅋㅋㅋㅋㅋㅋ

 

 

영국 드라마 닥터 포스터를 원작으로 부부의 세계를 만들었는데요!

두 개를 비교해가면서 리뷰해볼게요!

 

부부의 세계 원작 닥터 포스터 리뷰


일단 내용은 크게 바뀌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등장인물들의 캐릭터 설정도 거의 그대로 이죠.

여자 주인공인 젬마지선우의 의사라는 설정은 크게 달라지지 않지만

 

 

남편의 직업은 다릅니다.  남편 사이먼은 부동산 개발업자로 나오지만

 

이태오는 영화감독으로 설정을 했는데요.

한국 드라마로 리메이크를 하면서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캐릭터 설정을 한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 '킬링 이브'에 빌라넬로 나오는 조디 코마가 불륜녀로 나오는데 

원작에서는 정말 분량이 얼마 없어요ㅠㅠ 진짜 딱 필요할 때만 나오는 정도예요.

 

 

한소희씨가 연기한 여다경은 거의 전회에 거의 다 나오고 큰 비중을 차지하고 스토리에 큰 기여를 하는데 

원작에서의 불륜녀의 비중이 거의 없답니다.

 

저는  닥터 포스터를 먼저  다 본 후에 부부의 세게를 보는 중인데

원작은  답답하게 이야기가 전개되는 느낌이라 속이 시원하지가 않았어요.

서두가 길고 갑자기 후루룩 마무리되는 느낌?

쓰는 단어들은 수위가 좀 있는데 절대 한국방송에서 언급하면 큰일 나는 단어들이 많이 나와요

하지만 극적으로 쪼는(?) 맛이 없어서 보는 동안 흥미진진하지 않아요.

 

 

반면에 부부의 세계는 좀 더 빠르고 좀더 극적이게  리메이크되면서 

원작보다 극의 흐름이 더 흥미진진해요ㅋㅋㅋㅋㅋㅋ

역시 우리나라는 막장드라마 진짜 잘 만들어요!

저는 원작보다 훨씬 더 좋았어요!

 

 

리메이크되면서 스토리 순서도 바꾸고 설정도 살짝 바뀐 부분도 있는데 

전체적인 큰 스토리를 바꾸지 않고 드라마가 진행이 되어서 신경이 크게 쓰이진 않아요

오히려 바뀐 설정들로 인해 드라마 내용이  더 쉽게 이해가 되더라고요.

좀 더 시청자들이 이해하기 쉬우라고 친절하게 바뀐 느낌이 들었어요

 

근데 여러분 아직 닥터 포스터는 아직 결말이 나지 않았어요

하지만 부부의 세계는 시즌제로 하지 않을 거니 결말이 나올게 분명한데…(부부의 세계 16부작)

과연 부부의 세계는 어떻게 결말이 나올까요?

흠..... 나를 실망시키지 말아 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닥터 포스터보다 부부의 세계를 더 재미있다고 생각한단 말이에요!!

 

 

부부의 세계 6화까지 나온 상황은 닥터 포스터 시즌 1까지의 내용인데

여러분! 뒤에 진짜 어마어마한 반전들이 기다리고 있으니까 기대하세요!

 

만약에 뒷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닥터 포스터 시즌 2를 미리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모든 이야기를 알고 있는 저도 부부의 세계를 잘 보고 있거든요!



한 줄 리뷰

역시 막장드라마는 국산!


👇'닥터 포스터'리뷰 영상으로도 확인해보세요👇

https://youtu.be/tAjAUq52Y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