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리뷰

넷플릭스 SF드라마 추천 '기묘한 이야기'

기묘한이야기 처음 시즌 1이 나왔을 때 1회 보다가 그만뒀었거든요? 

아이들이 나오고 뭔가 전체적인 분위기가 유치할 것 같다는 생각에 중단했는데

그때 과거의 나에게 당장 그딴 생각은 집어치우고 어서 재생을 누르라고 말하고 싶네요 ㅋㅋㅋㅋㅋ

넷플릭스 명작 중 순위권 안에 꼭 있는 이유가 있더군요 

 

 

다음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 3일 동안 밤새서  보았다지요ㅋㅋㅋ

여러분도 첫 화를 재생하는 순간 동영상을 멈추지 못할 거예요ㅋㅋㅋㅋ

기묘한 이야기 리뷰


혹시나 기묘한 이야기를 안 보신 분들을 위해서  

스포 없이 리뷰해드릴 것이니 걱정하지 말고 이 리뷰를 봐도 됩니다

 

 

큰 사건 사고 없는 평화로운 마을 호킨스에서 알 수 없는 기묘한 사건들이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마을에서 일어나는 기묘한 사건들을  호킨스에 사는  꼬맹이들과 마을 주민들

그리고 호킨스연구소를 탈출한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녀 일레븐과 함께 마을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내용입니다.

기묘한 이야기시즌 별로 새로운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하는데요~새로운 캐릭터들이 한 명 한명 모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아이들이 중점적인 캐릭터입니다.

너무 귀엽지 않나요? 🙄

드라마를 보는 내내 요 귀요미들 때문에  광대가 내려오지 않아요

 

 

마이크(왼쪽)는 리더십이 좋아서 네 명의 팀 리더로 아이들을 잘 이끌죠. 

마이크(오른쪽)은 서로 단짝인데요.

은 또래 아이들과 다르게 굉장히 감성적인 아이입니다.

 

 

루카스는 네 명 중 가장 이성적인 성격으로 약간 딴지 쟁이 이죠. 

 

 

그리고  제가 이 드라마에서 재일 좋아하는  캐릭터인 더스틴입니다. 

너무 귀엽게 생기지 않았나요? 웃을 때 앞니가 없는 게 매력이에요. 

 네 명의 친구들 모두 과학을 좋아하는데 유독 더스틴이 과학에 대한 이해가 높아서 팀에 브레인을 맡고 있죠

 

 

이 넷은 학교에서 놀림을 당하고 지내는 루저들이지만 넷이 똘똘 뭉쳐 호킨스에서 일어나는 기묘한 사건들을 해결합니다.

 

 

귀요미 넷이서 사건들은 해결해보려고 노력하지만

그게 안될 때는 강력한 치트키인 일레븐(가운데)이 있습니다. 줄여서 이라고 부르죠

호킨스연구소에서 탈출한 초능력을 쓰는 소녀입니다.

이 어떤 능력을 써서 해결해 나가는지는 드라마를 보고 확인해보세요

 

 

기묘한 이야기는 다른 드라마들과는  확실한 차별점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시대성인데요

8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로 그 당시의 배경을 영상에 많이 담아냈어요.

 드라마 중간중간 요소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마치 응사 시리즈처럼 '아맞아! 저땐 이런 거 있었었지~'하면서 생각하게 되는 그런 것들이 드라마 보는 내내 존재합니다.

 

 

 기묘한 이야기는 약간 특이한 스토리 구성이 있습니다.

등장인물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그 많은 등장인물들이 모두 중요한 역할로 나오는 스토리가 두세 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스토리가 결국 한 스토리로 이어가는 그런 구조인데 

예를 들자면 세갈랫길로 이루어진 길에서 조금씩 좁혀나가다가 결국 하나로 합쳐지게 되는 그런 식의 구성입니다. 

그래서 절대 이 드라마가 지루할 틈을 주지 않아요 ㅋㅋㅋㅋ 

 

 

이 드라마의 가장 큰 차별점은 바로 아이들이 주요 인물이라는 거죠!

요 친구들이  호킨스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자신들의 눈높이에서 해결하는데요.

그 사건들을 그들이 자주 하는 게임인 '던전 앤 드래건'에 비유를 합니다. 그런 발상들이 너무너무 귀여워요. 

 

 

서로 티격태격하는 모습과 똘똘 뭉쳐서 노는 모습들이 '맞아 나도 저렇게 친구들하고 놀던 시절이 있었지' 하고 생각나게 해 주기도 합니다.

시즌이 진행될수록 요 친구들로 성장하면서 그 나이 때에 맞는 방황과 성장통을 겪게 되는데요. 

그 시절이 지난 시청자 입장으로서는 공감도 되고 그 아이들을 격려해주는 마음이 들게 됩니다. 

 

 

현재(2020년 4월) 시즌4가 촬영에 들어갔다고 하는데 새로 나올 시즌에서는  이 친구들을 아이들이라고 부를 수 없을 정도로 성장해 있을 것 같아요!

그땐 고등학생일 테니 완벽한 하이틴 느낌도 나면서 액션이 풍부해질 것 같다는 기대를 해봅니다!

아 맞다! 기묘한 이야기 SF'공포'물이거든요~ 

사람마다 공포심을 느끼는 것에 차이는 있겠지만~살짝 무서울 수도 있다는 거 참고하시고요!

(공포영화 정도 무서운 건 아니니깐 걱정 말고 보셔도 됩니다)



한 줄 리뷰

토요 미스터리 해결하는 귀요미들 


👇'기묘한 이야기 ' 리뷰 영상으로도 확인해보세요👇

https://youtu.be/JdB6eXiqHZ8